에듀비전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커뮤니티 고객지원센터 회사소개
내일배움제카드 기업연수 영어캠프 어학연수 정부지원해외취업연수 해외인턴쉽 취업지원센터

  아일랜드와 한국은 무비자 협정국으로 한국에서 별도의 비자 신청 절차 없이 아일랜드로 출국 하실 수 있습니다. 더블린에서 3개월 이상 체류하는 모든 비유럽연합국 학생들은 더블린 출입국관리사무소에 등록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아일랜드 입국시 공항이나 항만의 입국 심사대에서 체류 목적에 따라 입국 도장을 받게 되는데, 이 때 입국 목적이 관광인지, 공부인지를 정확히 구분해 주어야 합니다

 구비서류

 유효한 여권
 여권용 사진 3매
 재학 증명서 1매
 출입국신고서(GNIB FORM) 1매.
아일랜드에 체류하는 기간 생활비 조달 가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재증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잔고증명을 하기 위해 우체국 또는 은행에 예금계좌를 개설할 것을 권합니다.


 비자연장


 90일 이상 학업 예정자는 첫 입국 시 허가 받은 체류 기간이 끝나기 전 이민국에 방문하여 체류 기간 연장을 신청해야 합니다. 체류기간 연장을 위해서는 반드시 현지의 은행 잔고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은행 계좌 개설에서 부터 증명서 발급 까지 2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되므로 입국 후 가능한 빨리 은행 계좌를 개설 하시기 바랍니다.


 은행 및 우체국 안내


 아일랜드에 6개월 이상 체류하는 학생들은 아일랜드 은행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아일랜드에 체류하는 기간이 6개월 미만일 경우 우체국 계좌 개설만 가능합니다.
 출입국관리사무소에서 확인 절차를 마친 학생에게는 그린카드가 발급되며 학교는 학생의 그린카드 사본을 보관합니다.
 체류기간을 변경할 경우 출입국관리사무소를 다시 방문, 그린카드의 기재내용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학생들은 비자 확인 절차를 밟기 위해 출입국관리사무소를 방문할 때 은행이 발급한 잔고 증명서 또는 우체국 예금통장을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증명을 위해 필요한 최소 잔고금액은 아일랜드에 머무는 매 1주 마다 100유로화입니다.

 
해외정보망 바로가기 :
패밀리사이트
회원 로그인
X

에듀비전 회원에 무료로 가입해보세요!
다양한 학교정보 / 인턴쉽정보 / 해외취업연수 정보 / Q&A
성향분석 / 역량진단이 무료 제공됩니다.